본문 바로가기
부업

쿠팡파트너스 부업 7월 10일차 수익 공개 EP.2

by 에티나 2022. 7. 11.
반응형
 

쿠팡파트너스 지식인 약 한달 간의 수익 인증과 전략

며칠 전에 쿠팡파트너스를 하고 있다고 올렸습니다. 계속해서 매일매일 답변을 달지 못하더라도 지식인은 꾸준히 보고있는데요. 지식인에 추천을 검색해서 답변을 달고 싶지만 너무 의미없는

mentalbreakingdr.tistory.com

지난번에 쿠팡파트너스 6월달 수익을 공개했습니다. 계속 꾸준히 하다보니 저도 모르게 노하우가 생긴걸까요? 아직 7월은 10일 정도밖에 안됐지만 6월 한달차 수익을 넘겼습니다. 짝짝짝! 푼돈이라도 열심히 하니까 돈이 벌리긴 하네요. 신기합니다. 혹시 이 글을 보시는 분이 계신다면, 쿠팡파트너스가 아닌 다른 부업이라도 꾸준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포기하지 말고 달려봅시다!

 

목차

1. 10일차 수익공개
2. 쿠팡파트너스 지식인 활동 소소한 팁
3. 더 많은 수익을 얻으려면?

10일차 수익 공개

7월달 수익 공개

6월달 수익은 8500원이었습니다. 현재 7월달 수익은 약 12000원으로 6월달보다 3500원 정도 더 번 상태네요. 이번달은 6월보다 클릭수도 많고, 구매 건수도 많습니다. 사람들이 제 답변이 맘에 들어 링크를 많이 클릭해줬기 때문이겠죠? 그들을 만족시킨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6월달부터 지금까지 전체 수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현재까지 수익 상태

며칠 전에는 부모님 찬스를 이용해서 구매가 발생했기 때문에 수익이 좀 발생한 편입니다. 그것 말고는 다 지식인에서 수익이 발생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판매된 물품은 약 50개 가까이 됩니다. 쿠팡파트너스 수익 지급 기준 매출은 15만원인데, 68만원으로 훌쩍 넘겼으니 곧 정산 메일이 오겠네요. 이번달 목표는 3만원인데 이대로만 간다면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쿠팡파트너스 지식인 활동 소소한 팁

읽어보면 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한달 정도 하면서 제가 느낀 점입니다. 저는 뭐 전자책 같은 것도 구매해본 적 없고 그냥 맨땅에 헤딩했거든요. 그나마 다행인 건(?) 제가 옷이나 신발에 한참 미친 시절이 있는데, 그게 또 경험이 돼서 제품 추천할 때 남들보다 수월한 것 같습니다.

  1. 일단 그냥 쓰자
  2. 자신이 직접 사용해본 제품을 추천하는 게 가장 좋다
  3. 물품을 찾는 사람들에게 답변을 하는 게 가장 수익성이 좋다
  4. 가족이나 지인을 이용하자

일단 그냥 쓰자

일단 매일 꾸준히 답변을 다는겁니다. 꼭 내가 링크 단 제품을 팔아야한다고만 생각하지마세요. 링크에 들어와서 내 제품을 안산다고 하더라도, 24시간 이내에 다른 제품을 구매한다면 나에게 3%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그러니까 일단 매일 답변을 달아서 내 링크에 들어오게끔 만드세요.

 

링크를 달 글이 없어서 지식인 검색창에 추천을 입력하는 건 비추입니다. 해보면 알겠지만, 속도전이고 해당 글에는 링크가 많이 달려서 내가 단 링크가 클릭이 안될 가능성이 높아요. 정말 답변할 글이 없다면 오늘 쿠파스 활동은 끝난겁니다. 내일 다시 찾아보면 돼요. 지치지말고 꾸준히 하는 게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직접 사용해본 제품을 추천하는 게 가장 좋다

다들 알고계시겠죠? 내가 모르는 제품은 추천하기도 어렵고, 답변 자체의 질이 떨어져요. 물론 비싼 제품 팔면 좋죠, 좋은데 남들이 하는 답변과 별 다를 게 없다면 클릭률은 그렇게 높지 않겠죠. 사실 직접 사용해본 제품이 대부분 비싼 제품이고 쿠팡에도 있다면 금상첨화겠네요. 저는 제가 맘에들었던 화장품들 위주로 추천 답변을 쓰고 있어요. 제가 했던 고민들과 함께 링크를 다니까 사람들이 많이 클릭해줬던 것 같습니다. 그게 양심에 안 찔리기도 하구요.

물품을 찾는 사람들에게 답변을 하는 게 가장 수익성이 좋다

이것도 당연한 소리죠? 추천해달라는 사람들, 제품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링크를 남기는 게 가장 수익성이 좋습니다. 그들도 거부감없이 링크를 클릭하구요. 이런 글들은 대부분 추천 검색어로 잡혀서 속도전이지만, 가끔 추천으로 안잡혀서 나 혼자 꿀 빨 수 있는 질문도 나타나니까 꾸준히 찾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족이나 지인을 이용하자

이건 어제 처음 해봤어요. 어차피 가족이 집에서 같이 쓸 물품을 구매하는 거라면, 내 링크를 타고 구매하면 1석 2조잖아요? 그리고 또 가끔 친구들이나 지인들이 제품 같은 거 추천해달라고 할 때도 역시 쿠팡링크로 보내준다면 추가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겠죠. 뭐 마구잡이로 보내는 게 아니라면 그들도 고마워할거예요. 이 방법은 지식인처럼 매일 할 순 없겠지만 가끔 해본다면 소소하게 수익이 발생할 겁니다. 

더 많은 수익을 얻으려면?

사실 지식인이 쌓이고 쌓여서 큰돈을 번다고 해도, 제가 답변하는 것들은 대부분 일회성 질문이 대부분입니다. 쿠팡파트너스로 더 많은 수익을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블로그가 바로 생각나시나요? 블로그가 좋긴 하지만 양날의 검이죠. 무분별하게 링크를 달았다간 블로그가 저품질로 빠질 수도 있습니다. 운 좋게 저품질에 안 걸렸다고 하더라도, 계속 올릴 때마다 혹시 저품질 걸리는 거 아니야? 하며 스트레스 받을 수도 있어요. 그럼 우리는 어떤 방법으로 돈을 벌어야할까요? 제가 생각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유튜브
  2. 트위터
  3. 사이트 운영

유튜브

유튜브는 쿠팡파트너스의 숨겨진 꿀과도 같죠. 대충 영상 찍고 링크를 달라는 말이 아닙니다. 정성스럽게 제품 후기 영상을 만들어서 수천명, 어쩌면 수만명이 볼지도 모르는 동영상에 쿠팡 링크를 다는 거죠. 그들 중 1%만 링크를 클릭해도 잠재 구매 건수가 100건에 달합니다. 또한 지식인과 다르게 조회수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알고리즘에 의해 다른 사람들에게 노출 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내가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유튜브를 시작하고 링크를 남겨두고 있어요. 지식인에서 그치지말고, 계속해서 확장해 나가야합니다. 

트위터

트위터는 딱히 저품질 얘기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이미 많은 분들이 OO마켓으로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달고 활동하고있어요. 근데 딱봐도 너무 광고글이라 사람들이 글을 보고 링크를 클릭할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7월달부터 네이버에서 뷰티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요. 열심히 후기를 포스팅하고 있는데, 트위터도 연동해서 후기와 함께 제품 링크를 남겨놓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게 그냥 광고글보다는 의미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사이트 운영

사실 사이트 운영도 엄청난 수익을 올리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다만 사이트를 만들고 사람들을 유입시키기까지가 굉장히 어렵죠.. 아마 소수의 사람들만 이 방법으로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을 것 같습니다. 사이트를 무조건 들어오게끔 만들고 그곳에서 광고 링크를 몇 개 삽입해놓는거죠. 하루 트래픽만 보장된다면 그냥 앉아서 돈 버는 구조일 겁니다. 쉽지 않은 방법이라서, 웬만한 사람들은 유튜브나 트위터만 해도 충분할 겁니다. 사실 확장해나가는 것 자체가 성공으로 가는 길입니다.

 

마무리

오늘은 쿠팡파트너스 수익공개와 소소한 팁을 얘기하면서 뇌피셜을 많이 적어봤습니다. 이런 방법들이 있구나 하면서 한 번 시도해보시길 바랄게요. 물론 처음에 쉽지는 않겠죠. 하지만 포기하지않고 꾸준히 해나간다면 만족할만한 수익을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