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은행 영업시간 정리

by 에티나 2022. 6. 14.
반응형

지난번에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은행 위주로 국민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농협은행의 영업시간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위 은행들의 영업시간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읽어주세요.

 

 

은행 영업시간 총정리

은행 영업시간은 직장인 분들에게 항상 너무 아쉬운 것 같아요. 직장인분들 퇴근시간이 보통 6시인데 그 시간에는 이미 은행은 문을 닫죠. 그래서 대부분 반차를 내고 한번에 은행업무를 보는

mentalbreakingdr.tistory.com

저는 부산은행하면 부산에만 있는 은행인줄 알았습니다. 근데 그게 아니고 서울에도 부산은행이 있더라구요. 오늘은 광역시 은행들의 영업시간에 다뤄보도록하겠습니다.

 

목차

1. 부산은행 영업시간
2. 대구은행 영업시간
3. 광주은행 영업시간
4. 전북은행 영업시간
5. 제일은행 영업시간
6. 마무리

부산은행 영업시간

부산은행 영업시간 안내 사진

사진에는 단축기간이 7월부터 8월까지만 한다고 되어있지만 공지에 별도의 안내가 없으므로 계속 연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영업시간은 앞뒤로 30분씩 단축되어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입니다. 부산은행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운영하는 탄력점포가 따로 있습니다. 부산 금정구 장전동, 부산진구 전포동, 부산진구 부전동, 중구 신창동에는 부산은행 탄력점포가 있으니까 가까운 분들은 이곳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우암동에도 부산은행이 있었지만 지금은 없어졌다고 합니다. 그외 서울시 강서구에 부산은행 녹산공단, 화전공단, 강서산단지점이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구은행 영업시간

대구은행 영업시간 단축 안내 사진

대구은행도 작년 7월부터 영업시간 단축을 시행했습니다. 아직 별 다른 안내가 없습니다. 따라서 대구은행의 영업시간은 역시 앞뒤로 30분씩 단축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입니다. 대구은행은 탄력점포가 꽤 많습니다. 해당 지점들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대구은행 탄력운영 점포 영업시간 사진
대구은행 탄력운영 점포 영업시간 사진

대구 달서구, 달성군, 동구, 북구, 수성구, 중구에 탄력점포가 있습니다. 대부분 오후 4시나 4시 30분까지 운영하는데 중구 대백 프라자점은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까운 분들은 여유있게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지역에는 경산, 구미, 영천, 김천, 서울시가 있습니다. 타 지역들은 모두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합니다. 대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5050입니다.

 

광주은행 영업시간

광주은행 영업시간 안내

광주은행 역시 영업시간 단축을 시행했습니다. 아직 별 다른 안내가 없었으므로 동일합니다. 단축된 영업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입니다. 광주은행은 탄력점포가 없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꼭 광주은행을 방문해야하는 분들은 시간 확인을 잘 하셔서 방문하세요.

 

전북은행 영업시간

전북은행 영업시간 안내 사진

전북은행 역시 영업시간 단축을 시행했습니다. 사진에는 7월부터 8월까지로 되어있지만 별도의 안내가 없기 때문에 계속해서 연장하고 있는것으로 확인됩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입니다. 전북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4477입니다. 더 궁금하신 분들은 전화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제일은행 영업시간

제일은행 영업시간 안내 사진

제일은행은 작년 9월부터 영업시간을 단축했습니다. 원래 오후 4시 30분까지 운영했는데 지금은 오후 3시 30분으로 1시간 단축했네요. 별다른 안내가 없기 때문에 계속 연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일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599입니다. 더 자세한 질문은 고객센터에 문의바랍니다.

제일은행 고령층 수수료 면제 안내 사진

제일은행은 올해 2월달부터 만 65세 이상 고객분들에게 ATM 이용 수수료를 면제 해준다고합니다. 원래 제일은행이 아닌 은행에 송금할 때는 수수료 500원 (10만원 이하 금액)이나 700원(10만원 초과)을 내야했는데 전액 면제로 변경됐습니다. 65세 이상분들은 제일은행으로 옮기셔서 수수료 면제받는 것도 괜찮아보입니다.

 

마무리

오늘은 부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일은행의 영업시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서울에 있는 은행들과 다를 것 없이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영업하고있습니다. 부산은행과 대구은행은 오후 4시 30분까지 운영하는 탄력점포가 있으니까 오후 3시 30분까지 해당 은행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부산은행과 대구은행 탄력점포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