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업비트 불장이 온다면? 어떻게 해야할지 딱 정리해드림

by 에티나 2023. 2. 9.
반응형

비트코인 하락장도 어언 1년이 넘어가고.. 오늘은 다가올 비트코인 상승장을 바라보며 업비트 불장이 왔을 때 어떻게 행동해야할지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코인 불장이 왔는데, 나혼자만 잃고 있다면 너무 서글프지 않겠나..

반응형

목차
1. 업비트 불장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방법
2. 불장에 돈 잃지 않는 방법
3. 불장에 돈 버는 방법
4. 매도는 언제 해요?

업비트 불장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방법

반응형

업비트가 불장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내 주변사람들 입에서 '코인'이라는 단어가 나오는지를 파악한다. 

비트코인 커뮤니티 인기글에 돈 자랑, 선착순 돈 뿌리기 관련 글들이 많은지 확인한다.

두 조건을 만족한다면, 일반인들은 상상할 수 없는 초호화 대불장이 진행되고 있을 것이다.

불장에 돈 잃지 않는 방법

이건 무조건 확신하는데, 대부분 사람들은 불장 맛만 보려고 소액으로 깔짝거렸다가, 다음날 30~40% 올라있는 거 보고 눈돌아가서 큰 돈을 넣을 것이다. 인생 역전을 꿈꾸며 말이다.. 

보통 이런 경우에 한 두번은 먹여준다. 코인을 매수하고, 잠시 -10, 20%가 찍혀도 금방 본전오고 수익으로 전환될텐데 '이렇게 하면 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 때부터 진짜 지옥이 시작된다. 왜냐하면 물려도 손절을 안하거든.. 기다리면 오를 거라는 심정으로 계속 버틸게 뻔하다. 그렇게 손절 안하고 버티다가 불장이 끝나게 된다면.. 하락장 때 커뮤니티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손실 인증 글의 주인공이 님이 될 수도 있다..

그러면 돈을 잃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간단하다. 손절하는 습관을 들여야한다. 기다리면 오른다라는 생각이 이미 머릿속을 차지하고 있겠지만, 그런 마음가짐으로는 끝내 결국 다 잃게될 것이다.. 

손절하는 습관 들이는 방법

먼저 매수하기 전에 손절가격을 생각하고 있어야한다. 이 가격이 오면 무조건 팔겠다. 라는 생각으로 매매에 임해야한다. 정 직접 못하겠다면, 예약매도를 설정해두는 방법도 있다. 물론 손절도 많이 하면 있던 돈들 다 까먹겠지만, 위의 사진처럼 심하게 까먹을 일은 없을 거다.. 

 

불장에 돈 버는 방법

손절하는 습관 들이라는 지루한 얘기를 끝냈으니, 이젠 본격적으로 불장에 돈 버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다. 

크게 4가지 정도 있는 거 같다. 

1. 현재 코인 메타가 무엇인지 확인하기

보통 코인은 시즌마다 메타가 있다. NFT, 디파이 등등 여기서 메타란, 주식에서 테마주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아무튼 코인 메타가 무엇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업비트 거래대금을 확인해보면 된다.

물론 해외 분위기를 살피는 게 가장 정확하지만, 불장 유입들이 그런 것까지 확인할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어떤 코인이 업비트 거래대금에서 1등을 찍는지 확인하고 그 코인이 어떤 코인인지 살펴보도록 하자. 코인판은 2배는 우습게 상승하는 곳이라서 잘만 노리면 돈을 벌 수 있다. 

2. 안오른 코인 사고 기다리기

불나방처럼 오른 코인들만 쫓아다니다보면, 떨어지면 손절하고, 떨어지면 손절하고를 반복하다가 시드가 토막나있을 확률이 높다. 어차피 불장엔 안오른 코인들이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이미 10배 넘게 오른 코인 말고 조금 오른 코인들만 추려서 매수하고 기다려도 돈을 벌 수 있다. 급하면 급할 수록 돈을 잃기 쉬운 게 코인판이다. 10배 오른 코인들 못 사서 배아프다면, 안 오른 코인들 매수하고 기다려라.

3. 커플링 코인 찾아보기

주식에도 커플링되는 종목들이 있듯이, 코인에도 커플링되는 코인들이 있다. A코인이 상승하면 뒤따라 B코인이 상승한다거나, C코인이 상승하면 뒤따라 D코인이 상승하는 식으로 말이다. 특정 코인이 상승할 때 같이 오르는 코인들을 확인하다보면, 남들보다 빠르게 커플링 코인들을 매수할 수 있을 거고, 적지않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다. 잘 기록해놓자. 

4. 공지 대기타기

불장엔 공지 하나로 100%는 우습게 오르는 경우가 많다. 바빠죽겠는데, 언제 공지만 대기타고 있냐고 할 수도 있지만 공지만 대기타고 있다가 바로 매수하면 확정 수익인데 이걸 안한다고? 잘만 이용한다면 무위험으로 돈을 복사할 수 있다. 귀찮아서 그렇지.. 

 

매도는 언제 해요?

그래 알겠어 수익은 찍혔는데, 매도는 언제해?

매도는 나도 모른다.. 그래도 꽤나 유용한 방법으로는 캡쳐해서 남들한테 자랑하고 싶을 때 매도하기가 있다. 꽤나 정확하고, 또 다른 방법으로는 심장이 두근두근 거릴때 매도하기가 있다. 바꿔말하면, 욕심으로 가득찼을 때 매도하라는 뜻이다. 수익이 찍혀있으면 뭐하겠나? 팔 때까진 내돈 아닌데. 최종적으로 내돈으로 만들고 싶다면, 결국 매도를 해야한다. 한 번에 다팔아버리면 더 올라갔을 때 짜증나니까 적당히 올랐을 때 조금씩 매도하는게 현명하다. 

다들 성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