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티스토리 방문통계에서 보면 각 사이트 유입을 볼 수 있는데 티스토리는 보통 구글, 다음에서 넘어오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내 글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려면 사람들이 뭘 많이 검색하는지 알아야합니다. 또 키워드마다 광고단가가 다르기 때문에 적절한 키워드로 광고단가를 뽑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는 카카오 키워드 플래너 사용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굉장히 쉬우니까 오늘 한 번 따라해보세요.
카카오 키워드 플래너란?
카카오 키워드 플래너는 카카오비즈니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도 그렇듯 광고주 입장에서 쓸 수 있는 도구인데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도 키워드 검색량 파악을 위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키워드 플래너 이용방법
카카오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하려면 우선 카카오비즈니스 계정을 만드셔야합니다. 근데 이건 그냥 카카오 계정으로 연동되기 때문에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로그인 하고나면 화면 상단에 이렇게 보일텐데요. 광고버튼을 눌러 키워드 광고로 넘어갑니다.
광고계정만들기를 클릭하고 개인광고계정으로 만듭니다. 카카오 계정 본인확인을 하면 광고계정 이름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름은 딱히 상관 없으니 아무거나 입력해도 좋습니다. 이름을 입력하면 다음화면에 계정생성이 완료되고 우측 하단에 광고만들기가 나올텐데요. 광고만들기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왼쪽에 광고자산 관리를 누르면 키워드 플래너가 있습니다. 눌러줍시다.
이제 다 됐습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해서 검색량을 확인해보세요. 아래는 부동산 검색량 조회 결과입니다.
광고요청수 = 검색량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최고 입찰가와 검색량을 적절히 비교해서 키워드를 뽑아 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부동산투자 키워드는 최고입찰가가 8만원대네요. 매력있는 키워드 같습니다만 검색량이 너무 적네요. 키워드 플래너를 잘 이용하셔서 수익창출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